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정보/금융·복지

by 밤의 여행자 2019. 5. 6. 21:45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을 분석해 본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이후 단 한 종류의 체크카드만을 제공하고 있고, 혜택도 복잡하지 않다.


※ 이 게시물의 상품 소개는 2019년 5월 6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소개


먼저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카카오뱅크 앱의 카드 신청 페이지를 올려 둔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들어가 있다. 물론 캐릭터 없는 심플한 디자인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온오프 기능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온오프 기능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을 정리해 본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기본 혜택은 캐시백이다. 기준실적 없이 국내외 가맹점 결제액에 대해 기본 0.2%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주말에 결제할 경우 0.2%p가 가산돼 0.4%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매달 10일 현금으로 입금된다.


기준실적 없이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이게 전부다(귀여운 디자인도 혜택이라면 혜택). 이렇게만 보면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다른 체크카드를 두고 굳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쓸 이유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의 핵심은 기본 제공되는 캐시백이 아니다. 프로모션 혜택을 잘 이용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2019년 5월 6일 현재 프로모션 시즌4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월 30만 원 이상의 기준실적을 충족할 경우 주어지는 혜택으로, 위와 같이 6개 카테고리에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혜택을 전부 받으면 최대 7만 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하다(고 설명돼 있다). 전체 캐시백 금액을 다 합치면 7만 원이 넘는데, 7만 원이 상한선으로 정해져 있다는 건지 잘 모르겠다. 일단 그렇게 적혀 있으니 그걸 기준으로 마지막 요약을 하련다. 아래는 각 혜택별 상세 내용이다(괄호 안은 최소기준액 충족 시 할인율).


1. 휴대전화 요금 캐시백(10%)


SKT, KT, LG U+에서 5만 원 이상의 휴대전화 요금을 자동결제하면 5천 원을 캐시백해준다. 유선 요금이나 유무선 통합 요금, 약정 요금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 결제 등은 제외된다.


2. 학원, 학습지, 자동차학원, 독서실(6.67%)


위 업종에서 15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을 캐시백해준다. 대상 업종은 KB국민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을 따르며, 온라인 결제는 제외된다.


3. CGV(26.67%)


CGV에서 1만 5천 원 이상 현장·온라인 결제 시 4천 원을 즉시할인해준다. 단 즉시할인은 8천 원 이상 쿠폰에 한해 적용되며, 조조/컬처데이/라이브톡/기획적/CGV 내 식음료 매장 결제 건은 제외된다. 쿠폰이나 타 제휴 할인 서비스와 중복 할인도 불가능하다.


4. 카카오프렌즈샵(16.67%)


카카오프렌즈 온라인스토어, 강남·홍대·부산 플래그십, DDP 동대문점, 타임스퀘어점, CGV 여의도점에서 3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을 캐시백해준다.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입점매장은 제외된다.


5. 반려동물 케어(7.14%)


동물병원, 펫샵, 관련 약품 구매, 장례업체 등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을 캐시백해준다. 단,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입점매장과 온라인 가맹점 결제 건은 제외된다.


6. 온라인 쇼핑(10%)


G마켓(G9 포함), 옥션, SSG.COM, CJmall, 마켓컬리에서 각각 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씩을 캐시백해준다. 온라인 쇼핑에서만 최대 2만 5천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G마켓과 옥션의 경우 항공, 여행, 상품권,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가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CJmall도 제휴사 페이지 결제 건과 상품권, 서비스, 유가증권, 여행, 순금, 귀금속 등 일부 상품을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했다.


7. 대형마트(5%)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에서 6만 원 이상 결제 시 3천 원을 캐시백해준다. 온라인 쇼핑처럼 개별 적용되는 게 아니니 유의. 온라인몰이나 슈퍼마켓형 매장, 창고형 매장, 상품권 구매, 기프티콘 구매 결제 건은 제외된다.


8. 주유(5%)


GS칼텍스 주유소(LPG제외)에서 6만 원 이상 주유 시 3천 원을 캐시백해준다.


9. 신라면세점(10%)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각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씩을 캐시백해준다. 온오프라인 각각을 모두 캐시백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2만 원을 받을 수 있다.


10. 국내 공항 라운지


혜택 대상인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의 라운지에서 1만 원 결제 시 체크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해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월 1회가 아니라 프로모션 기간(6개월) 내 1회로 한정되니 유의.


여기까지 캐시백 상세 내용을 알아봤다. 이제 이 혜택들을 모두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한지 표를 제시해 드리겠다.



표에 오류가 있다. 온라인쇼핑 필요소비금액은 각 25,000원이 아니라 각 50,000원이다. 흑.


보다시피 본인의 지출이 주로 어디에서 발생하는지를 따져 보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이득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가계부를 열고 지출 내역과 위 프로모션 혜택표를 맞춰 보자. 대부분의 캐시백 혜택이 10% 이상, 그보다 낮더라도 5% 이상의 할인율을 제공하니 몇 개만 얻어걸리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로부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