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전공 도입

정보/공공부문 취업

by 밤의 여행자 2019. 10. 24. 15:46

본문

반응형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제도가 변경되어 전공 시험이 도입된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 23일 공지한 내용에 따르면 2020년도 한국수자원공사 채용부터 필기시험이 NCS+전공 형태로 치러진다. 긴 내용이 아니니 짧고 간단하게 알아보자.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전공 도입


현행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필기시험은 NCS로만 치러진다. NCS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4개 영역에서 문제가 출제되며, 이걸로만 경쟁해 필기전형을 치른다. 이러다 보니 NCS만 보는 공기업 찾는 분들이 웬만하면 코레일과 한국수자원공사 정도는 NCS만 보는 곳으로 잘 기억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 그런 얘기는 옛말이 될 것이다. 코레일도 얼마 전 전공 도입을 발표했고, 한국수자원공사도 전공 도입 공지를 내면서 NCS만 보는 공기업은 더 줄어들게 됐다.



2020년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필기시험부터는 NCS는 현행 그대로 치르되, '직무능력평가'가 새로 들어선다. 직무능력평가는 물론 전공 시험이다. 관련 분야 학사 또는 기사 수준으로 출제될 예정이라고 하며, 세부 출제범위 등은 향후 채용공고 시 안내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제 전공 과목도 부랴부랴 준비하셔야 하겠다. 코레일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전공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지만 NCS만 보는 공기업이 아직 남아 있긴 하다. NCS만 보는 공기업 리스트는 <NCS만 보는 공기업은? - 공공기관 필기전형 유형별 정리>를 참고하시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