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국민카드 국민은행 체크카드 혜택 정리

정보/금융·복지

by 밤의 여행자 2019. 5. 9. 15:48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잘만 사용하면 상당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카드 국민은행 체크카드 몇 종류를 소개한다. KB국민카드 국민은행 체크카드는 워낙 종류가 다양한데, 그중 대표 격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체크카드 몇몇만 뽑아 봤다. 소개할 카드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 ▲KB국민 누리체크카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이렇게 네 가지다. 하나씩 살펴보자.


※ 이 게시물의 상품 소개는 2019년 5월 9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는 대중교통 청구할인, 이동통신요금 정액 할인, CGV 환급할인을 대표 혜택으로 내세우는 카드다. 연청색 배경에 선 하나를 중심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만 17세 이상이고 KB국민은행 요구불 계좌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이라면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혜택은 아래와 같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KB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은 크게 9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대중교통, 이동통신, 영화, 외식, 커피, 놀이공원, 편의점, 서점 등 업종에서 청구할인과 환급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 최소 실적은 20만 원이며, 일부 혜택은 30만 원을 채워야 한다.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는 70만 원 이상을 채웠을 때에만 제공된다. 각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자.


KB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상세


1. 대중교통: 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시외버스, 고속버스, 공항버스를 제외한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에 대해 10%를 청구할인해 준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이다. 월 이용금액 2만 원까지만 할인이 적용된다. 즉 최대 할인액은 2천 원.


2. 통신: 이동통신요금 2,500원 환급할인

KB국민 노리체크카드로 이통3사 자동이체를 등록했을 경우, 이체 금액이 건당 5만 원 이상일 때 2,500원을 환급할인해 준다. 단 할인 혜택은 월 1회 제공되며, 유무선 통신요금 통합 청구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3. 영화: CGV 35% 환급할인

CGV 이용금액 건당 1만 원~2만 원 범위에서 35%를 환급할인해 준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7천 원이다. 현장구매와 CGV 홈페이지, CGV 앱 결제 모두 적용된다. 단 상품권 구매액이나 매점 이용금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이다.


4. 외식: 아웃백·VIPS 20% 환급할인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1만 원이며, 영화와 마찬가지로 상품권 구매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 입점 점포도 제외 대상이다. 실전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


5. 커피: 스타벅스 20% 환급할인

이용금액 건당 1만 원~2만 원 범위에서 20%를 환급할인해 준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4천 원이다. 위와 마찬가지로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결제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


6. 놀이공원: 에버랜드·롯데월드 50% 환급할인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2만 5천 원. 현장 티켓 구매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니 유의하자.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


7.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에서의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KB국민은행 ATM 이용수수료도 면제된다. 실적 조건은 서비스 이용일 기준 최근 1개월 내 노리체크카드 및 동일 계열 카드 70만 원 이상. 본 카드를 주 사용 카드로 쓰지 않는다면 애매한 실적이다.


8. 편의점: GS25 5% 환급할인

이용금액 건당 1만 원~2만 원 범위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1천 원.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이다.


9. 서점: 교보문고 5% 환급할인

이용금액 건당 2만 원~5만 원 범위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회당 최대 할인액은 2천5백 원. 현장구매와 교보문고 홈페이지, 교보문고 앱 결제액이 모두 환급할인 대상이다. 단, 핫트랙스 결제액은 제외되니 유의.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이면 된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 통합할인한도


한편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간 통합할인한도가 갈린다. 100만 원 이상의 실적을 쌓으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론상 최고 할인율을 낼 수 있는 구간은 30만 원이다. 최대 6.66%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보면 알겠지만 철저히 젊은 세대, 특히 대학생을 타겟으로 하는 체크카드다. 대중교통 청구할인은 상당히 매력적인 혜택이며, 서점과 놀이공원, 영화 할인도 적절히 이용하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다.



KB국민 누리체크카드


KB국민 누리체크카드


KB국민 누리체크카드는 아주 단순한 카드다. 혜택을 길게 설명하려고 해도 안 되는 그런 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본 분이라면,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KB국민 누리체크카드 혜택


모두 환급할인/캐시백 헤택이다. 기본적으로 전 가맹점 0.2% 환급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주말·공휴일에는 0.2% 추가 할인, 음식/커피나 대중교통/택시, 이동통신요금에 대해서도 각각 0.2% 추가 할인을 받게 된다.


KB국민 누리체크카드 혜택 요약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경우 위 표와 같이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자.


1. 기본 할인: 전 가맹점 0.2% 환급할인

모든 가맹점에서 0.2% 기본 환급할인을 받는다.


2. 추가 할인: 주말·공휴일 0.2% 추가 환급할인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0.2% 추가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해외이용금액은 추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3. 추가 할인: 음식점, 커피전문점 업종 0.2% 추가 환급할인

일반음식점,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0.2% 추가 환급할인이 적용된다.


4. 추가 할인: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0.2% 추가 환급할인

시외버스, 고속버스, 공항버스를 제외한 대중교통 업종에 대해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5. 추가 할인: 이동통신요금 0.2% 추가 환급할인

이통3사 자동납부를 등록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6. 해외이용 1% 할인 캐시백

해외 이용 금액에 대해 1%를 캐시백해준다. 캐시백은 다음 달 둘째 주에 결제 계좌로 입금된다.


간단한 만큼 빈약하다고도 할 수 있는 혜택 라인업이다. 특히 이 정도 혜택에 30만 원의 실적까지 걸려 있으니, 무실적으로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게 밀릴 수밖에 없다. 단 실적을 채운다는 가정 하에 추가 할인 업종만 잘 공략하면 0.6%까지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거로 보인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케이뱅크 체크카드(1% 현금포인트 적립)에게 확실히 밀린다는 게….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청춘을 노린 카드다. 편의점 업종과 다이소, 소셜커머스, 올리브영, 동물병원 환급할인 혜택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


혜택 라인업은 위와 같다. 편의점, 쇼핑, 해외, 교통, 뷰티, 펫, 여행 등 업종에 대해 환급할인과 청구할인,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히 살펴보자.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 상세


1. 편의점 업종 5~10% 환급할인

편의점 업종 이용 시 5%를 환급할인해 준다. 이 카드에는 '싱글데이'라고 매월 1일, 11일, 21일, 31일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날에는 5%를 추가 환급할인해 준다.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30만 원 이상.


2. 다이소, 소셜커머스 5~10% 환급할인

다이소 및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이용 금액의 5%를 환급할인해 준다. 위와 마찬가지로 매월 1일, 11일, 21일, 31일에는 5%를 추가 환급할인한다. 다이소는 다이소 직영 매장에 한해 이용금액 건당 1만 원~2만 원 범위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이나 백화점·대형마트 입점 점포는 제외된다. 소셜커머스는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할인을 제공하며, 상품권 구매액은 제외된다.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30만 원 이상.


3. 해외이용/해외직구 할인 캐시백

해외 가맹점 매출분에 대해 5%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용 금액은 건당 3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30만 원 이상.


4. 교통: 택시, 대중교통 5% 환급할인

택시는 이용금액 건당 5천 원~2만 원 범위에서 5%를 환급할인해 준다. 또 시외버스, 고속버스, 공항버스를 제외한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에서도 5%를 환급할인해 준다.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30만 원 이상.


5. 뷰티: 올리브영·박승철헤어스튜디오 10% 환급할인

올리브영과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10% 환급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충전은 제외되며, 백화점과 대형마트 입점 점포 역시 대상이 아니다.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50만 원 이상.


6. 펫: 동물병원·애완동물 업종 10% 환급할인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환급할인을 제공한다. 위와 마찬가지로 백화점과 대형마트 입점 점포는 제외되며, PG이용금액도 제외된다. 최소 이용실적은 전월 50만 원 이상.


7. 여행: 라이프샵 여행 해외패키지 3% 현장할인

KB국민카드 고객전용 데스크를 통해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경우 3%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조건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전용 데스크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두 곳이 있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처럼 특정 업종에서 상당한 비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노리체크카드와 비교해 본인의 소비 성향에 더 알맞은 카드를 선택하는 게 좋은 방법이다.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직장인이라면 상당히 구미가 당길 만한 혜택을 내세우는 카드다. 국세/지방세 환급할인, 주유 환급할인, 대중교통 청구할인까지.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번 살펴보자.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혜택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혜택 상세


1. 국세·지방세 7000원 환급할인

건당 10만 원 이상의 국세·지방세를 납부할 경우 월 1회에 한해 7천 원을 환급할인해 준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2. 보험료 2000원 환급할인

건당 10만 원 이상의 보험료 납부 시 월 1회에 한해 2천 원을 환급할인해 준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3. 이동통신요금 1000원 환급할인

이통3사 자동이체 등록 시 건당 5만 원 이상 결제금액에 한해 1천 원을 정액 할인해 준다(월 1회). 유무선 통신요금 통합 청구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4. 대중교통 5% 청구할인

월 이용금액 2만 원 이내 범위에서, 버스와 지하철 이용액의 5%를 청구할인해 준다. 단 시외버스, 고속버스, 공항버스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5. GS칼텍스 주유 리터당 주중 50원/주말 60원 환급할인

건당 이용금액 10만 원까지에 한해 위와 같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이용금액 30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니 차가 있는 직장인이라면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 단, GS칼텍스 비제휴 주유소 이용액과 LPG충전소 이용액은 제외된다.


6. 자동차: 엔진오일교환 및 SK렌터카 할인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교환을 연 1회에 한해 2만 원 현장할인해 주며 정비 결제액도 10% 할인해 준다. 단 수입차, 1.4t 이상 차량은 제외되며, 기존 제품 이외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4L를 초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실적 조건은 전월 30만 원 이상. 또, SK렌터카 방문 시 연 2회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전 차종 가능).


7. 에버랜드 50% 환급할인

에버랜드 이용금액 건당 3만 원~5만 원 범위에서 50%를 환급할인해 준다. 현장 티켓 발매분에 한해 혜택이 제공되니 유의.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이다.


8. 아웃백 10% 환급할인

아웃백 이용금액 건당 3만 원~10만 원 범위에서 10%를 환급할인해 준다. 단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입점 점포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실적 조건은 전월 20만 원 이상.


9.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5% 환급할인

위 세 백화점 이용금액 건당 5만 원~10만 원 범위에서 5% 환급할인을 제공한다. 실적 조건은 전월 50만 원 이상.


10. 해피포인트 적립 기능

해피포인트 멤버십카드와 동일하게,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1천 원 이상 이용 시 현장에서 해피포인트를 5% 적립할 수 있다. 단 일부 가맹점에서 통신사 멤버십 카드 할인을 적용하거나,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적용할 경우 할인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여기까지 소개한 네 종류의 체크카드는 모두 혜택이 제각각이다. 특히 아주 기본적인 카드인 누리체크카드를 제외하면, 개인의 소비 성향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천차만별이다. 본인의 가계부를 뒤적여 보고 최적의 카드가 무엇일지 생각해 보자.


*KB국민은행·KB국민카드로부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대가도 받지 않고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