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e숍 업데이트 일정 확정 - 12/17 (화)

정보/닌텐도 스위치

by 밤의 여행자 2019. 12. 3. 13:35

본문

닌텐도 e숍 업데이트 일정 확정 - 12/17 (화)


닌텐도 e숍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됐다. 2019년 12월 17일 화요일 닌텐도 e숍이 업데이트된다. 업데이트 이후 닌텐도 e숍에서 직접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게 되며,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해진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을 닌텐도 e숍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다만 일부 기능을 뺀 업데이트라는 지적도 나온다.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닌텐도 e숍 업데이트의 핵심은 'e숍에서의 게임 직접 구매'다. 업데이트 이후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해 게임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된다. DL 소프트웨어, 추가 콘텐츠, 체험판 등이 모두 지원된다.


그러나 결제 방식은 여전히 반쪽짜리다. 업데이트되는 국내 닌텐도 e숍에서는 잔액 충전 방식으로 결제해야 하는데, 잔액을 충전하려면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닌텐도 선불 번호를 구입해야 한다. 또는 편의점, 마트, 게임숍에서 판매되는 닌텐도 선불 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페이팔이나 신용카드를 통한 잔액 충전은 불가능하다.



닌텐도 e숍에서 게임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공지사항에 따르면 신용카드를 이용한 게임 구매나 잔액 충전 기능은 추후 대응 예정이라고 한다. 선불 번호나 선불 카드를 이용한 잔액 충전 방식은 게임 가격에 딱 맞춘 금액만큼 충전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따른다. 게임을 사고 나서 몇천몇백 원씩 잔액이 남아 있는 모습을 보면 화딱지가 나기 마련이다.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 국내 닌텐도 e숍에서도 적립 가능


한편 업데이트 이후 국내 닌텐도 e숍에서도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는 DL 소프트웨어나 DLC, 혹은 발매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패키지를 구매할 때 적립할 수 있다. 적립률은 아래와 같다.


골드 포인트 적립률


해외 e숍과 같은 적립률이 적용된다. 다만 닌텐도 골드 포인트는 각 국가 e숍마다 분리되어 적립되므로, 그동안 해외 e숍에서 적립한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를 국내 e숍에서 사용할 수는 없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닌텐도 e숍에서 구입 가능


마지막으로, 12월 17일 업데이트를 거쳐 국내 닌텐도 e숍에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을 직접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또 닌텐도 e숍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7일간 무료 체험해볼 수도 있다고 한다. 물론 이미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던 사람은 무료 체험 대상이 아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