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교통공사 채용 필기시험 잠정 연기

정보/공공부문 취업

by 밤의 여행자 2020. 2. 21. 17:46

본문

부산교통공사 채용 필기시험이 잠정 연기됐다. 속보다. 부산교통공사는 오늘(2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산교통공사 2020년 신입사원 신규채용 필기시험 등 채용일정'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 필기시험은 당초 이틀 뒤인 23일(일)로 예정돼 있었다. 시험일을 겨우 이틀 앞두고 이런 결정이 떨어지면서 수험생들에게 큰 혼란이 예상된다.


부산교통공사 채용 필기시험 잠정 연기


부산교통공사가 발표한 공지문부터 보자.


부산교통공사 채용 필기시험 잠정 연기


<부산교통공사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필기시험 등 일정연기 안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산교통공사 2020년 신입사원 신규채용 필기시험 등 채용일정을 연기하오니 시민과 응시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는 정부 발표에 따라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지문은 짧다. 중요한 점은 이게 '잠정 연기'라는 것이다. 앞서 먼저 채용일정을 연기한 코레일의 경우, 그래도 연기해서 이때 시험을 치겠다 하고 세부 일정을 모두 공개했다. 그러나 부산교통공사는 필기시험을 연기한다는 내용만 우선 발표했을 뿐, 구체적인 일정을 밝히지 않았다. 아직 누구도 부산교통공사 필기시험이 언제 치러질지 알 수 없다.


이 때문에 수험생들도 난리가 났다. 철도 취업 커뮤니티 '드림레일'에 들어가 보면 혼란에 빠진 수험생들의 상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물론 네이버 취업카페도 마찬가지다.


개인적으로 이번 상반기 공기업 채용에 맘 편히 임할 생각은 접는 게 나아 보인다. 한국관광공사도 3월에 시험을 친다고 공고를 냈는데, 그때까지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보나마나 연기될 듯하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