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

정보/유틸·폰트

by 밤의 여행자 2020. 3. 17. 23:11

본문

반응형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을 알아보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먼(?) 옛날부터 알고 있었을 테고, 그렇지 않더라도 요즘은 워낙 인지도가 높아져서 너 나 할 것 없이 디스코드를 써본 경험이 있을 듯하다. 디스코드는 본래 게이머들을 위한 음성 및 텍스트 채팅 프로그램으로 출발했으나, 최근에는 꼭 게임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디스코드를 이용해 대화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디스코드는 웹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설치해서 쓰는 게 편하다. 그런데 종종 디스코드 설치 에러가 나타나곤 한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의 대표적인 사례를 알아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도 소개한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


디스코드 설치 에러 #1


가장 흔한 디스코드 설치 에러는 설치 관리자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다. 설치 중 설치 관리자가 먹통이 되면 아래 순서를 따라 디스코드를 재설치한다. 사실 어느 전자기기든 고장나면 껐다 켜는 게 '국룰' 아니겠는가.


1. 작업 관리자를 열어 디스코드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한다.

2. '%AppData%/Discord' 폴더와 '%LocalAppData%/Discord' 폴더를 삭제한다.

2-1. 만약 이 폴더 안 파일을 사용 중이라 삭제할 수 없다는 안내가 뜨면, 작업 관리자에서 디스코드 관련 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찾아 종료시킨다.

3. PC를 재부팅한다.

4. 디스코드 설치를 다시 시작한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


디스코드 폴더를 찾을 때에는 위와 같이 '윈도우+R' 키를 누른 뒤 경로를 입력하면 편하다. 이미지처럼 입력하고 엔터 치면 바로 폴더가 열린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가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으며, 윈도우 7 혹은 8 사용자라면, 디스코드 실행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또 윈도우 7, 8과 호환이 되도록 설정을 바꿔 주면 된다.


만약 'Kernel32.dll error' 메시지가 나오며 디스코드 설치 에러가 났다면 아래를 참고하자.



디스코드 설치 에러 #2 'Kernel32.dll'


사실 이 에러는 지금쯤이면 겪는 사람이 많이 없을 것 같다. 윈도우 7 운영체제에서 나타나는 'Kernel32.dll' 에러다. 이 설치 에러가 나타날 때에는 특정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된다고 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위 페이지에서 'KB2533623'을 찾아 설치하자. 32비트와 64비트의 업데이트 파일이 각각 다르며, 64비트에만 뒤에 'for x64-based Systems'라고 적혀 있다. 업데이트를 설치했다면 위 #1에서 설명한 대로 디스코드를 깨끗이 지운 뒤 설치 과정을 다시 진행하면 된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이런 식으로 찾아서 아무거나 갖다 넣으면 위험하다.


이 디스코드 설치 에러를 해결할 때 주의할 점이, 그냥 구글에서 돌아다니는 Kernel32.dll 파일을 아무거나 갖다가 다운로드하고 덮어씌우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 파일은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중요한 파일이라, 잘 모르는 채로 덮어씌웠다가는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도 있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 #3 '.NET Framework'


디스코드 설치 시 'installation has failed'라는 에러 메시지와 함께 'Failed to install the .NET Framework. try installing .NET 4.5 or higher manually'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 에러는 메시지에 적혀 있는 대로 닷넷 프레임워크 4.5 이상 버전을 수동 설치해주면 해결할 수 있다.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


여기를 클릭해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프레임워크 페이지로 이동하자. 현재 나와 있는 최신 버전인 닷넷 프레임워크 4.8을 설치할 수 있다. 설치 후 다시 디스코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여기까지 디스코드 설치 에러 해결법을 소개했다. 모든 과정에는 반드시 작업 관리자에서 디스코드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고, 앱데이터와 로컬앱데이터의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한 뒤 재설치하는 과정이 포함돼 있다. 이걸 빼먹지 말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댓글 영역